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터 그린입니다.
카카오 광고에 관한 내용을 계속 다루고 있는데요~ 카카오톡 선물 같은 카카오 쇼핑 광고와 최근 새로 출시한 카카오 리워드 광고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쇼핑광고·카카오리워드광고
1. 카카오 쇼핑 광고
카카오쇼핑광고란?카카오의주요쇼핑서비스에효과적인브랜드노출이가능합니다.제품 특징에 맞는 최적의 쇼핑 서비스를 찾고 유기적인 마케팅 계획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선물, 쇼핑, 쇼핑 LIVE
카카오 선물, 쇼핑, 쇼핑 LIVE
선물홈에서 가장 반응률이 높은 테마영역 바로 아래 노출되어 주목도가 높은 배너광고입니다.2) LuX 홈조끼 숏컷 베스트탭 카테고리 상품광고
홈 메인 테마 바로 아래에 위치하며 카테고리별 상품 목록 1열에 게시합니다.동일 광고가 베스트탭에서도 노출되는 듀얼계좌입니다!3) LuX 홈 배너 광고
LuX 홈 중단에 노출되어 객체와 텍스트의 깔끔한 조합으로 주목도 높은 배너 광고입니다.
카카오 쇼핑의 광고 유형은?스토리가 있는 콘텐츠형 광고와 특정 기간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CPT 광고 상품이 있습니다.전환, 브랜딩 등 목적에 맞는 지면 및 광고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스토리 광고형노출도가 높은 선물 지면에 스토리가 있는 브랜드 상품을 노출하는 타입입니다.추천상품형고객의 구매 맥락에 맞추어 주제의 추천 상품을 노출하는 타입입니다.카카오 쇼핑 광고 개시시에 새로운 개편된 카카오 쇼핑 광고 센터에서 계정 작성부터 상품 연동까지 쉽게 광고를 운영할 것입니다!1. 카카오 쇼핑 광고 센터 가입하는 카카오 통합 회원으로 간편하게 쇼핑 광고 센터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웃음)카카오 비즈니스 가입 ↓ 광고 센터 광고주 가입 ↓ 관리자 판매자 그룹 연동 ↓ 관리자 광고 설정 ↓ 광고 집행 가능2. 광고 그룹 만들기 카카오 커머스로 입점 광고를 실시하고 있는 경우 보다 쉽게 광고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3. 광고주 상품 선택 집행 목적에 따른 상품과 기간을 선택합니다.4. 광고 개시 전에 광고 센터에서 ‘나의 집행 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5. 광고 노출 심사 완료 시 자동으로 CM이 노출됩니다!2. 카카오 리워드 광고카카오 리워드 광고란?카카오톡 혜택 적립이라는 카카오에서 새로 출시한 광고 상품입니다.카카오톡 혜택 적립은 카카오톡 전용 서비스로 광고 이벤트 참여 시 혜택을 주는 사용자 친화적인 광고 서비스입니다.카카오톡 더보기 탭을 비롯한 카카오톡 내 다양한 진입점을 통해 수많은 톡 사용자가 모여들고 있으며, 특히 구매 활동성이 높은 쇼핑(커머스) 서비스 이용자 유입이 높은 특징이 있습니다.카카오 혜택 적립카카오 리워드 광고 유형은?카카오톡 혜택을 쌓으려면 다양한 이벤트 유형을 제공하는 종류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1. 카카오톡 채널추가/채널추가+ 오직 카톡으로만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 유형으로카카오톡 채널 친구가 아닌 사용자에게만 광고를 노출하여 순수 채널 친구 수를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채널추가+는 혜택만 받고 이탈하는 일명 ‘체리피커’를 방지하기 위한 이벤트 유형으로 카카오톡 채널 추가 후 24시간 후에도 친구관계가 유지된 사용자에게만 혜택을 지급한다.2. 트래픽유입(CPC) 카카오톡 메가트래픽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이벤트다.단기간에 많은 사용자들의 방문 유입이 필요하거나 일정 기간 지속적인 방문을 유도할 필요가 있다면 추천드립니다!3. SNS 활성화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브랜드 SNS 채널 구독자 및 팔로워 수를 늘리기에 적합한 이벤트입니다.구독, 팔로우 여부를 스크린샷으로 검증하여 혜택을 제공합니다.4. 퀴즈형 콘텐츠 및 이벤트 페이지 내용 퀴즈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트래픽 상승을 유도합니다.이벤트를 계획하고 있거나 신규 콘텐츠, 서비스 등의 론칭을 앞두고 있는 경우 추천 광고 형태입니다! 5. 미션 완료형 이벤트 응모, 회원가입, 구매, 퀴즈 참여 등 목표 마케팅 패널까지 사용자 액션을 유도합니다.캠페인 목표 달성에 적합한 이벤트 내용으로 구성 가능하며, 사용자 액션 스텝스에 따른 합리적인 단가로 협의할 수 있습니다!6. 구매형, 문자 그대로 상품을 구입하면 리워드를 지급하는 방식의 광고 형태로신규 구매 고객 확보, 반복 재구매를 통한 ROAS 및 매출 증대가 가능합니다.신규구매, 진성구매 사용자 확보를 원하시면 추천드려요 ㅎㅎ3. 요약 정리오늘은 카카오쇼핑광고(선물)와 카카오리워드광고(카카오톡 혜택쌓기)에 관한 내용을 다루어보았습니다 아래 내용정리를 보시고 복습해보시길 추천드려요! ㅎㅎ지금까지 카카오 광고 상품에 대해 모두 다루어 보았습니다 오늘은 카카오 쇼핑 광고와 카카오 리워드 광고 상품을 소개했습니다.꽤 많은 내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이미지 배너를 클릭하셔서 오픈카카오톡 대화방으로 질문을 남겨주시면 언제든지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부담갖지 마시고 많이 이용 부탁드립니다^^그럼 다음 시간에는 새로운 광고 매체에서 만나뵙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그럼 다음 시간에는 새로운 광고 매체에서 만나뵙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이인벤션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1길 38-21이인벤션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1길 38-21이인벤션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1길 38-21이인벤션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1길 38-21이인벤션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1길 38-21